킹!왕!짱! 기다리고 기다렸던

많은 분들이 안드로이드기기의 무선통신 기능( Bluetooth, Wifi) 을 활용하여 원격 제어되는 자동차나 탱크등을 갖고 싶어 하시는것 같습니다.  이중 소수의 분들이 직접 제작하는경우를 봤습니다만 제작 비용도 만만치 않고 소요시간과 제작을 위해 알아야할 사항도 제법 많은것 같습니다.  특히 하드웨어 개발보다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하려는 개발자분들은 무선으로 제어되는 적당한 하드웨어 플랫폼을 찾고 계실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이런 기능을 하는 저렴한 장비를 찾아왔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이 바로 딱! 그 제품인것 같습니다.  

 

해킹 권장 플랫폼

안을 들여다 보면 ATMega칩을 주제어칩으로 장착하고 있고,  이곳에 모터드라이버 회로와  블루투스(Bluetooth) 모뎀이 장착되어 있는것이 보입니다.  제어보드에는 MCU를 재프로그래밍하려는 해커? 분들을 위해 ISP핀홀도 마련되어 있어서 내장된 프로그램을 직접 원하는데로 바꿔보실 수 있습니다.(차량용 펌웨어 소스코드와 무선 명령어 코드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용 안드로이드앱(apk파일)을 동봉된 CDROM에 넣어 주므로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파일메니져를 이용하여 apk 파일을 설치하기만 하면 재밌게 갖고 놀 수 있습니다. 

 

All in One

필요한 액세서리도 모두 포함되어있어서 작동을위해 따로 준비해야할 것은 안드로이드폰(또는 스마트패드) 뿐입니다.

LiPo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충전기능이 내장된 USB케이블이 제공되므로 PC에 꽂아서 충전해 주시면 수십분간 주행이 가능합니다. Wow~

 

첨부된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